2018표어 우리는 세상의 등불

2012.04.21 06:48

아름다운 감사예배

조회 수 8282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지난 4월 15일 김고광목사님의 원로목사 추대 및 후임목사 취임예배에 다녀왔습니다.


17년전에 우리교회를 떠나신 목사님을 기억하며 저의 교회에서 보내신 화환이 눈에 띠는 순간 제 가슴은 감격에 두근거렸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세월이 두번정도 흘렀는데도 목사님을 사랑하는 우리교회가 참으로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교회로구나

하는 생각에 산타클라라 연합감리교회의 교인임이 자랑스러웠습니다.

홍삼열 담임목사님과 평신도 대표이신  조호제장로님, 임원회 회장이신 원철종장로님 그리고 모든 제직과 성도들의 하나된 모습 

또한 아름다웠습니다.  저의 교회 성도도 10명이 참석을 하여 축하하여 드렸습니다.


먼저 감사예배가 있었고 이여서 원로목사 추대식이 서울남부연회 김인환감독의 집례로 시작하여 양력소개와 집례자의  "기독교 대한감리회의 교리와 장정에 따라 김고광목사가 서울 남부연회 수표교교회에서 은퇴하였고 수표교교회 원로목사로 추대되였음을 선언합니다" 라는 선언에 이어 꽃다발 증정. 교회가  원로목사에게 예물을 드렸고 원로목사께서는 수표교교회 장학기금을 증정하는 순서가 은혜스러웠습니다. 실천 신학대학원 대학교 은준관 총장의 축사와 김고광 원로목사의 감사인사로 원로목사 추대식은 끝나고 이여서 김용성 담임목사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다음날 4월16일 김고광목사님께서 우리교회 성도들을 초대하여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셨고 목사님의 새로운 거처를 방문하였습니다.

(서울 강도구 천호동 근처 롯테 캐슬패스트 아파트) 21층으로 높은 층이고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아파트였습니다. 


떠나시는 목사님과 새로 취임하는 목사님의 이취임식을 함께하는 순서도 새로운 모습이였으며 수표교교회 성도들의 원로목사님에 대한 사랑과 예우도 놀라웠습니다.  김고광목사님 여생을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최병선


  • ?
    최애숙 2012.04.22 15:03 Files첨부 (2)

    최병선 장로님,  반가운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침 원복녀 권사님을 모시고 나가신 막내따님께서 원철종 장로님께 

    그날 찍은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주셨다기에 그 사진을 받아 올립니다.

    이렇게 많은 우리교인들이 가서 축하해 드렸으니 김고광 목사님도 

    얼마나 좋으셨겠어요.

    모쪼록 즐거운 한국여행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1 (2).JPG

    4.JPG